RSS란 무엇인가?


RSS(Really Simple Syndication)는 웹 사이트 및 블로그 간의 자료 교환 및 배급을 위한 확장성 생성 언어(XML) 기반의 일종의 규격을 의미합니다.
각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매우 간단한 배급(RSS) 주소를 RSS 리더에 등록만 해 두면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자료가 교환되어 편지함의 이메일을 열어 보듯 쉽게 변경된 내용을 읽을 수 있어 뉴스·날씨·쇼핑 서비스나 블로그 등 자주 업데이트되는 사이트들에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개인의 기록과 일상 관심사를 표현하는 블로그는 대부분 RSS가 필수 사항으로 내 블로그의 변경 내용이나 타인의 불로그의 변경 내용이 즉시로 나타나게 되어 있습니다.
용도가 다양하기 때문에 'RDF Site Summary', 'Rich Site Summary' 등으로도 부르며, 업계 표준을 둘러싸고 공개 프로젝트인 아톰 프로젝트와 경쟁 관계에 있습니다.

RSS가 정보의 과부화 현상을 관리하는데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는가?

RSS는 사용자가 자신이 원하는 뉴스 소스를 자신의 니즈에 맞게 관리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RSS 리더 혹은 애그리게이터(aggregator)를 통해 자신이 구독하고자 희망하는 뉴스와 블로그의 콘텐츠를 등록하면, 관련 콘텐츠가 포스팅될 때 마다 자동적으로 관련 최신 뉴스를 접할 수 있습니다.
관련 과정을 통해 RSS는 계속 업데이트되는 콘텐츠를 모니터링하는 과정을 매우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러나, 만약 너무 많은 블로그 포스트와 뉴스 사이트를 구독하게 되면, 사용자의 피드백을 체크하는 것이 너무 시간 소비적일 수 있기 때문에,
일정 주기가 지나면, RSS feed를 업데이트 할 필요가 있습니다.


왜 RSS가 나의 클라이언트에 중요한 것인가?

RSS를 통해 PR 및 마케팅 실무자들은 대내외 고객들의 관심을 반영된 토픽을 제공하는 뉴스 피드를 구독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게임의 룰에서 보다 유리한 위치를 가질 수 있습니다. RSS를 통해 PR 및 마케팅 실무자들은 주요 일간지와 월간지의 온라인 뉴스에서부터 클라이언트의 제품 및 서비스에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다수의 블로그의 콘텐츠까지 다양한 온라인 소스를 거의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클라이언트 관련 마켓에서 사용자들이 어떠한 염려사항을 갖고 있고, 무엇에 대해 가장 대화를 나누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여기를 보시면 쉽게 RSS에 대하여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취미 그리고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좋은책 고르기  (0) 2009.08.08
시간관리에 대한 생각들  (0) 2009.08.07
GTD 그리고 ZTD  (0) 2009.08.01
살기힘든세상 - 학벌에 대한 해결방법  (0) 2009.07.03
연애에 고민하는 남여를 위한 조언  (0) 2009.06.23

+ Recent posts